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폰] 리얼미 Q(Realme Q / Realme 5 pro) 리뷰(review)

by 별싹 2019. 11. 6.

리얼미Q에 대한 리뷰? 체험기 정도로 보아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ㅎㅎㅎ

 

일단 전 메인폰은 아이폰xs를 사용하고 있고 이전에 아이폰8을 시작으로 애플빠(..?)가 되어 현재 아이패드미니5세대/애플펜슬1세대/애플워치3세대/에어팟2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전에는 윈도우폰 HTC 터치다이아몬드를 시작으로 HTC 넥서스원/갤럭시S3/넥서스6P를 사용했고, 중간에 공기계 사용으로 갤노트 2 LG 2 등을 사용했었네요.

넥서스원이랑 넥서스6P를 통해 롬질은 자주 했었는데 아이폰으로 바꾼 뒤로는 안드로이드와 멀어져서 생각 안하고 있다가 취업하게 되면서 장난감(게임용/멀티미디어 활용용도) 정도로? 사용하기 위한 폰을 찾다 리얼미Q를 찾게 되었네요.

우선 간단하게 중국제 폰답게 구성품에는 폰 본체와 VOOK 충전기와 케이블, 여분의 강화유리, 젤리케이스 정도가 들어있었고 기본적으로 필름이 붙은 상태로 언박싱을 하였습니다.

 

폰을 키자마자 한 것은 우선 언락부터 하였구요, 멸치남님께서 올려주신 리얼미Q(내수용)언락 APK 파일을 설치하여 언락 진행하였습니다. 만약 정상 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은 OTA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OS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진행됩니다. 저는 11 1일에 시도해서 된건지는 모르겠는데 한 달 1000명 안에 든건지 바로 승인받아 언락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언락은 받자마자 하시고 언락 이후 개인 설정 하시는게 좋습니다. 언락하시면 전부 초기화 됩니다. 또한 알 수 없지만 초기화 된 후 OS의 느낌이 살짝 변했습니다.(아마도 업그레이드 후 바로 언락 초기화 당해서 업그레이드 버전을 보아 변경된거로 느낀거 같아요.)

 

BREENO의 경우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중국어가 많아 가입이 못하겠더라구요... 전 그냥 한글로 나오는 부분만 해서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 루팅은 안하고 순정롬 그대로 사용하는 중인데 사용해보니 color os가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습니다.

대부분의 중국어플(내수용 어플)은 삭제가 되며, 브라우저나 APP market이라는 어플만 삭제가 안됩니다. 두 어플은 대체 어플이 많아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메인폰 kt 100g 요금제를 통해 데이터 쉐어링(아이패드/리얼미Q)를 이용하고 있고 리얼미Q도 대리점에 가서 간단하게 데이터쉐어링 가입이 되었습니다. 끊긴적 하나도 없고 매우 잘 사용되네요. 와이파이도 마찬가지로 집과 회사 모두 잘 연결됩니다. 블루투스도 잘되네요.(일반TWS 이어폰 및 에어팟 연결해본 결과)

 

밑 사진은 그냥 os 전체적인 부분과 설정 정도입니다. 궁금하신 것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맨 밑에 사진 두 개는 리얼미Q(위) 아이폰xs(아래)의 야간 촬영사진입니다둘다 따로 설정한 것은 없고 플래시도 켜지 않았습니다.

리얼미Q
기본 스펙(본 리뷰어는 6/64)
구성품에는 사진 외 강화유리필름이 한장 더 들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기기에 1장이 더 붙여 나와 총 2장이 지급됩니다. 

 

리얼미Q 야간촬영 (설정값 기본)

 

아이폰XS 야간촬영 (설정값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