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usb 복구 프로그램 무설치!

by 별싹 2013. 12. 14.

usb 복구 프로그램 무설치!

출처 : http://labsence.tistory.com/207


살다보면 실수로 usb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그냥저냥한 파일이라면 문제가 안 되지만, 중요한 파일이라면 꼭 복구를 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usb 복구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꼭 usb 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에서 실수록 삭제한 파일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럼 usb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볼까요?



usb 복구 프로그램



먼저 usb 복구프로그램을 받아야겠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따로 설치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다음 압축 파일을 받아주세요. 용량도 매우 작은 프로그램입니다.


recuva.zip


받으신 프로그램을 압축해제하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recuva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마법사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마법사라고 해서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에 사용하실 때는 그냥 사용하시고, 이번에는 마법사를 한 번 진행해볼까요? 다음을 눌러줍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복구할 파일 형식을 고르라고 하네요. 그림/음악/문서/영상/압축 파일/전자 우편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지운 파일이 여러 종류라면 기타를 선택해줍니다. 기타를 선택하면 모든 파일을 복구하게 됩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복구할 파일의 위치를 골라주세요. 말씀드린 것처럼 꼭 위치가 usb가 아니어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카드/내 문서/휴지동/특정 위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전체를 검색하려면 맨 위에 있는 '확실한 위치를 알 수 없음'을 골라주세요. 저는 휴지통을 골라봤습니다.



usb 복구 프로그램


이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삭제한 파일 검색이 시작됩니다. 확실하게 하고 싶다! 하는 분은 정밀 검색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시작을 누르면!



usb 복구 프로그램


이렇게 삭제된 파일 검색이 시작됩니다. 검색이 끝나면 삭제한 파일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복구할 파일을 고르시고 복구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 


제가 알기로 100% 파일 복구를 보장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recuva 역시 그렇고요. 하지만 분명 recuva는 가볍고 강력한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모쪼록 실수로 삭제하신 소중한 파일 복구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상 usb 복구 프로그램 무설치!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